티스토리 뷰

신입사관 구해령 인물관계도 원작 몇부작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

신입사관 구해령

재방송 인물관계도 원작 몇부작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 이지훈 박소현

 

신입사관 구해령

신입사관 구해령 방송시간

MBC 수목드라마 밤 8시 55분(9시)

신입사관구해령 몇부작

16부작

신입사관구해령 감독

강일수

대표작품: 전우치

신입사관구해령 등장인물

신입사관구해령 신세경

신세경

구해령(26세) 역으로 19세기 한양의 문제적 여인이다. 신부수업과 혼인을 거부하는 노처녀에다가 19세기 한양시대에 할말 다하는 고집쎈 여장부같은 21세기 여인같은 여인이기 때문. 취미는 오랑캐라 불리는 서양 의 책을 읽는 거고 존경하는 인물은 갈릴레오 갈릴레이다. 어린시절을 청나라에서 보내 더 자유로운 영혼인 것이다. 하지만 조선에 돌아오니 문제의 여인일 뿐이었던 자신. 집안으로 인해 강제로 혼인을 올리게 된 날, 해령은 혼례식에서 도망쳐 여사 별시를 치고 관원으로 당당하게 입궁한다. 이런 그녀 앞에 도원대군 이림(차은우)가 나타난다.

신입사관구해령 차은우

차은우

이림(20세) 역으로 왕위 계승 서열 2위인 왕자이지만 글쓰기를 사랑하는 연애 스타 소설가 필명 '매화선생'인 이중생활을 하는 사내.  궁속에 갇혀사는 외롭고 고독한 모솔 왕자이지만 궐밖에선 스타작가이다. 그치만 현 왕의 미움을 받는 궐내 폭탄같은 존재이자 궐 내 문제적 남자라고도 할수있다. 이런 이중생활 중에 정직하고 합법적인 사관의 도리를 다하며 사는 구해령(신세경)을 만나 사랑애 빠지며 현실적으로 사랑의 감정을 알게 되고 그전에는 몰랐던 진짜 세상과 마주하게 된다.

신입사관구해령 박기웅

박기웅

이진(28세) 역으로 왕세자이다. 조선왕조 역사상 가장 투지 넘치는 왕세자지만 내면에 슬픔을 품은 사내이다. 현 왕 을 대신해 대리청정을 하고 있지만 현실은 장인 익평을 비롯한 신하들과 버거운 힘다투기 중인 왕세자. 이런 이진에게 유일한 기쁨과 평화는 동생인 도원대군 이림(차은우)뿐이다.

신입사관 구해령 이지훈

이지훈

민우원(28세) 역으로 권력을 남용하는 현 조정의 실세 자신의 아버지 좌의정 익평과는 달리 바른 품성을 가진 사내다. 정 6품관직을 수여받을 수 있는 장원급제의 혜택을 마다하고 모두가 기피하는 예문관의 관직을 스스로 택했다. 이렇게 세상의 조롱에도 묵묵히 사관의 길을 뚜벅 걷는 자신과 닮은 해령에게 많은 것을 알려주기로 결심한다.

신입사관 구해령 박지현

박지현

송사희(18세) 역으로 이조정랑 송씨의 딸. 우아한 몸짓과 품위있는 말투,고요한 눈에 열망을 숨기고 있는 불꽃같은 여인이다. 아들없는 집안의 장녀로 태어나 현모양처가 되는 삶을 강요받는 삶을 살아와 이런 와중에 '여사 별시'에 대한 소식이 그녀의 마음에 불꽃을 일어나게 한거이다. 그렇게 여사별시를 통과했고 세자 이진(박기웅)의 속내를 파악해 보고해야하는 역할을 맡게 되었는데..

신입사관구해령

성지루

엄청난 잔소리와 말발로 왕자 이림(차은우)을 항상 이겨먹지만 사실 너무나도 이림(차은우)를 아끼는 내관이자 녹서당의 안주인.

신입사관구해령 등장인물

김여진

대비 임씨로 세자에게 힘이 되어주는 인자한 대비마마로 행세하지만 사실 속은 아주 매서운 독고 한을 품은 여인.

신입사관 구해령 등장인물

현 좌의정 익평(이지훈의 아버지)과의 반정을 통해 왕이 된 현와 이태. 하지만 그러면서 왕권의 반은 익평이 가져가 점점더 크게 권력을 형성해갔고 이런 현 왕 이태는 나날이 무능한 한나라의 왕이 되어갔다.

신입사관 구해령이종혁
신입사관 구해령조재윤

신입사관구해령에 조재윤 이종혁은 까메오로 나오는 것같습니다!

사관뜻

사관의 입시 없이는 주상전하 즉 왕과 독대를 할 수 없을 만큼의 관직이고 하는 일은 왕의 껌딱지가 되어서 톳시 하나 안틀리고 기록해야하는 역할로 남자만 할 수 있었던 직책인데

여사뜻

여기서 신세경이 맡은 역할 구해령이 여사관을 맡게 되는게 이 드라마의 포인트인데 여자들도 사관의 입시를 치뤄 사관으로 들어올수있게 법을 바꾸는게 드라마 속 상상이지만 드라마 내의 관전 포인트이다. 

그러니까 지금으로 치면 신세경이 맡은 구해령역할은 조선 내의 유리천장에 도전하는 첫 여사관인 역할이다. 

실제로 중종때 여사를 뽑자는 제안은 있었지만 여자들은 능력이없다는 말도 안되는 핑계를 되며 왕이 거절해 무마되었다고 한다.

신세경 차은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비주얼 미쳤고요 얼굴만봐도 벌써부터 재밌어요 솔직히 신세경 차은우 케미 별 기대안했는데 이거 쓰려고 영상보면볼수록 잘어울려요ㅠㅠㅠㅠㅠㅠ다들 본방사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