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사요한 

등장인물 재방송 원작 줄거리

이세영 지성이보영 신동미 몇부작

의사요한

의사 요한 방송시간

sbs 금토드라마 오후 10시

의사 요한 몇부작

32부작

의사요한 연출pd

조수원

서른이지만 열일곱

너를 사랑한 시간

피노키오

너의 목소리가 들려

청담동앨리스

태양을 삼켜라(지성과 이때 인연을 맺음)

의사요한 등장인물

의사요한지성

지성

차요한 역으로 닥터 10초라 불릴만큼 환자가 무슨 질병떄문에 왔는지 거의 바로 파악할수있는 그런 능력을 갖고 있다. 서울한세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교수로 촉망받는 의사에 자신의  자신감만큼 환자와 병을 집요히 파고드는 그런 의사이다. 이런 그에게 그의 인생을 바꾼 한 환자가 나타난다. 스무살에 말기 항문암 환자 윤성규. 그리고 얼마안있어 그는 세상을 떠난다, 통증조절을 담당했던 의사 요한에 의해서. 환자를 사랑하는 의사 요한은 왜 환자를 죽음에 이르게 했을까.

의사 요한이세영

이세영

강시영역으로 서울한세병원 마취통증의학과 레지던트 2년차.

유명한 의사집안에 병원이사장과 마치과장 사이에 나온 장녀. 수석을 놓치치 않는 머리는 엄마를, 환자를 사랑하는 마음은 아빠를 닮..아빠보다 더 공감능력이 뛰어나 환자에게 감정이입 좀 그만하라고 할 정도의 마음을 가진 의사. 그래서 그녀는 어떤 사건으로 병원을 떠나버린다. 그리고 1년후 교도서 의무관 알바를 하러갔다 의사출신 죄수자 요한을 만나게 되는데 그는 10초만에 보기만하고 병명을 알리는 천재의사였고 이런 그로인해 그녀의 인생은 통째로 바뀐다. 그렇게 다

시 병원으로 돌아가고 그 병원에서 요한을 지도교수로 다시 만나게 되며 환자의 고통을 없애기위해 어떤것도 두려워하지않는 새로운 의사가 되어간다.

슬기로운깜빵생활해롱이

이규형

손석기 역으로 서울지검 형사부 검사.

법만을 기준으로 어떤 타협도 하지않는 원칙주의자이고 사형제도에 반대해왔는데 어떤 죽음도 좋은 죽음은 없다는 신념때문이다. 이런 그는 3년전 의사 요한 사건의 담당검사였고 의사가 환자를 존엄사 하는 것도 용납할 수 없었기에 그에게 요한은 의사자격이없는 위험한 의사이다. 요한이 출소하자마자 장발장을 집요하게 쫓는 자베르 경감같이 그를 계속 주시한다.

차요한(지성)의 통증의학과 팀원들

의사요한 재방송

황희

서울한세병원 마취통증의학과 펠로우.

첫인상은 까칠하나 알고보면 정 많고 에너지 넘치고 환자만큼 보호자를 챙기는 특이한 의사인데 이런 그가 의사가 된 계기는 뇌졸증으로 오랜 투병한 아버지 ,때문이 아니라 옆에서 간병하며 고생한 어머니 때문. 그래서 빨리 돈 벌어 엄마한테 효도할 생각인 그 앞에 차요한(지성)이 나타나고 그의 인생은 달라진다. 한세병원으로 오기전 병원의 펠로우때 자신의 오진을 짚어 올바른 진단을 한 요한을 알게 되었고 재수없다고 생각하고 자신을 후달리게 한 그를 결국 인정하고 그의 팀에 자진해서 합류하게 된것. 그리고 시영(이세영) 동생 미래(정민아)와 사랑을 꽃피운다.

정민아

정민아

강시영(이세영) 동생 강미래 역으로 서울한세병원 마취통증의학과 레지던트.

환자에게 감정이입하는 시영(이세영)과 달리 환자의 증상에 집중하는 이성적인 면모를 가진 의사. 그래서 환자와 교감할일없는 마취과가 적성이다. 차가운 면모가 많아 이미지는 그렇지만 사실 의료봉사도 하고 길고양이도 돌보는 등의 따뜻한 내면을 지녔다.  수석 언니와 비교당하는게 싫어 죽어라 공부했고 성적에서 절때 밀리지 않았다. 그치만 부모님은 감

정이입으로 야단치면서도 언니 시영을 더 인정해줬다. 그게 싫은것도 있지만 그건 둘쨰치고 감정에 휘둘리는 언니가 조마조마했는데 결국 대형사고를 치고말고, 자매사이는 최악이 되어버려 병원으로 돌아온 언니를 용서할수없다. 하지만 언니 시영(이세영)과 함께 차요한이 이끄는 통증의학과 팀원이 되며 새롭게 변화하게 되고 자신의 따뜻한 내면을 알아봐준 펠로우 유준(황희)과도 사랑을 꽃피운다.

권화운

권화운

허준 역의 서울한세병원 마취통증의학과 레지던트 4년차. 즉 차요한(지성) 팀원이다.

이름과는 다른게 실력은 그리 좋지않은 저주받은 성명이 소유자이며 그래서인지 모르나 의사는 그저 공무원같이 얇고 길게 자신의 생을 위한 업일 뿐이다. 통증엔 관심이 없고 마취에만 전념할 생각으로 통증의학과에 들어왔지만 요한의 진단실력과 환자를 사랑하는 마음에 빠져들어 업으로만 생각한 의사에서 환자를 진심으로 생각하는 마음을 가진 의사로 변화하는 길을 걷는다.

김원희

김원희

서울한세병원 마취통증의학과 레지던트 1년차. 즉 차요한의 팀원.

건물주 아들답게 그에게 의사란 직업은 업도 아닌 취미정도이다. 의사생활은 적당히 하며 남는 나머지 시간을 온전히 즐기며 투자하고 운동마니아다. 이런 삶을 살던중 요한의 통증의학팀에 들어가게 되며 그저 갓물주 아버지의 지적허영심을 채워주는 목적으로 하던 그가 처음으로 의사로서 가슴이 뜨거워 지는 경험을 하게 된다.

의사요한줄거리

홍연진

통증의학과 간호사. 눈치도 손도 모든 빠른 통증의학과 내 없어서는 안될 베테랑 간호사. 시원시원하고 화통한 성격으로 모두와 잘어울리며 통증의학과팀 내 분위기메이커이다.

의사 요한재방송

이유미

통증의학과 간호사로 마르고 왜소한 체격이지만 대식가에 인기 먹방 채널도 운영중이다.

*bj 슈기bj 쯔양이 생각난다.

서울한세병원 사람들

의사요한몇부작

김혜은

민태경역으로 시영(이세영)과 미래(정민아)의 엄마이자 서울한세병원 마취통증의학과장.

뛰어난 판단력과 타고난 카리스마로 40대 최연소 마치과 과장 겸 수술실장이 된 여이. 병원내에서도 그만큼 돋보적인 존재감가 스타일을 띄는, 병원 내 존경의 대상. 그러던 어느날 그녀의 남편인 병원이사장이 사고를 당하며 그녀의 인생 또한 중요하고 위기의 길에 서게 된다.

의사요한다시보기

김영훈

의료전문변호사로 한세병원 법무팀 변호사. 3년전 차요한 환자 안락사 사건으로 변호를 자처하여 인연을 맺은후 현재는 요한과 동갑내기 친구로 지내고 있다. 그때 요한은 변호를 거절했으나 자신이 이런 환자 안락사 관련 사건에 좋은 선례를 남길수있다고 말해 설득했고 실제로 그렇게 했다. 출소후 마취통증학과 교수로 복귀한 요한을 도우며 요한과 대립각을 세운 손석기 검사(이규형)과도 대립한다.

지성

엄효섭

서울 한세병원 병원장으로 시영과 미래의 아버지인 강이수(전노민)의 동생. 형과다르게 머리도 나쁘고 학벌도 별로지만 사업수완이 뛰어나며 눈치가 빨라 태세전환도 빠르다. 형의 사고 후 이사장 자리를 놓고 형 강이수의 아내 민태경(김혜은)과 눈치싸움을 한다.

오승현

오승현

민태경의 여동생으로 철의 여인같은 언니와는 다르게 될대로 되라라는 성향을 가졌고 성격 좋은 산과 마취 전문의다. 그리고 시영(이세영)과 미래(정민아)를 자신의 딸처럼 아낀다. 성격이 밝은 그녀지만 자신의 첫아이가 희귀난치병으로 세상을 떠난 아픈 과거를 지녔다.

동상이몽 신동미

신동미

호스피스센터 완화의료팀 간호사이며 다소 과격하게 존엄사를 반대하는 여인.  그때문에 자신이 신이라 생각하는 오만한 의사 요한과 존엄사를 반대하는 활동에 앞장서는데, 그녀에겐 비밀스러운 가슴아픈 과거가 있기 때문이다.

의사요한 인물관계도

의사요한 인물관계도

의사 요한 인물관계도를 보면

강시영(이세영)과 차요한(지성)를 중심으로 한세병원 마취통증의학팀이 그 주위를 이루고 있다. 이 드라마는 마취통증의학팀원들과 그들이 치료하는 환자들, 이둘을 둘러싼 한세병원사람들과 대립각의 인물들이 이야기를 이끌어간다고 볼수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