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가부도의 날 결말(스포o) 손익분기점 실존인물 뱅상카셀 IMF실체

국가부도의 날


국가부도의 날 실존인물


영화 도입부에 나옵니다.
소재와 상황은 실제지만
인물은 모두 있을법한
가상인물들 이라고 합니다.

국가부도의 날 손익분기점 

국가부도의 날 손익분기점

약 260만명

뱅상 카셀

뱅상 카셀

뱅상카셀 나이: 52세


  프랑스 국민배우

라고 하네요.


뱅상카셀 작품: 블랙스완 등

뱅상카셀 국가부도의 날 출연이유

"예전부터 ‘옥자’, ‘올드보이’, ‘살인의 추억’ 등 한국 영화를 좋아했다. 함께 연기하게 될 배우들과 감독 등 여러 가지 요소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하면서 더 큰 흥미를 느꼈다. 그래서 이번 프로젝트는 수 없는 제안이었다."



국가부도의 날 결말(스포o) 


국가부도의 날 결말은 아시다시피 우리가 
현재 살고 있는 세계다.

정말 소름끼칠 정도 였다.

국가부도의날 조우진

국가부도의 날에서 재정부 차관 조우진은 
악랄함의 끝판왕이었다.
극 중 김혜수가 너무 열받은 나머지
결국 상사인 조우진에게 뱉은말
" 넌.. 대체 어느 나라 사람이니?"
국가부도의날 결말에서 또한 그랬다.
그는 현재 우리나라 대기업, 정치인들
처럼 나라를 팔아먹는 짓과
같다고 볼 수있는 짓을 해놓고도
결국 같은 방법으로 높디 높은
자리에 올라가
같은방법으로 더욱 더 이득을
얻는 사람이 되었다.
너무나 현실적이어서 씁쓸한 엔딩.

국가부도의날 허준호

그리고 우리를 가장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가장이자 사업 사장님,
순수한 성격의 소유자 허준호는
잔인한 현실을 알아버렸고
결국 아무도 믿지 않고,
마지막은 오히려
자신이 악덕사장으로 보이는
듯한 행동을 한다.

국가부도의날 유아인

그리고 유아인은
무책임한 정부를 예상한 것에
엄청난  씁쓸함을 느끼고
실성하지만
20년 후인 지금도
자신만의 동물적인 경제적 촉으로
엄청난 돈의 소유자가 된다.

국가부도의날 김혜수

그리고 우리의 마지막 희망의 한줄기
빛을 보여주는 김혜수
국가부도의날에서
김혜수의 오빠가 허준호
였다는 사실을 알고 정말 놀랐다.
허준호가 자신을 찾아와
비참하게 간청을 하고 눈물을 흘리는
장면에서 그녀의 1997년이 끝이나는데
너무나도 가슴아픈 현실적인
장면이었다.
사표를 냈지만 20년 후인 현재
그녀는 여전히 국가를 위해
일하는 여성이었다.

국가부도의날 한지민

마지막에 김혜수의 1997년도
성격과 닮은 여인으로
한지민이 특별출연한다.


★신작더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