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 백상예술대상 

수상 후보결과 정리!

2020 백상예술대상 수상 결과

저는 이런 걸 보는 타입이 아닌데, 여러분도 알다시피 각 부문 후보들이 너무나도 쟁쟁하다보니 무척 궁금해서 생중계를 보게 되었습니다. '

여러분이 많이 아는 영화 드라마 관련 부문 중심으로 정리했고요. 연극부문은 따로 저의 갤러리에 담았습니다, 기회가 되면 보러가려고요.

백상예술 대상은 맨 밑에 적었으니 중간부터 궁금하지 않으시다면 맨 밑으로 가시면 됩니다.!

 

TV 남자 신인 연기상 후보

2020 백상예술대상 드라마 남자 신인

동백꽃 필무렵 - 김강훈

 이태원 클라쓰 - 안보현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2 - 안효섭 

열여덟의 순간 - 옹성우 

어쩌다 발견한 하루 - 이재욱

 

정말로 후보들이 쟁쟁한 것 같은데요, 과연 누구일까요?!

안효섭 나이

낭만닥터 김사부2 안효섭 님이 그 주인공이 되었네요. 축하드려요.

 

TV 여자 신인 연기상 후보

2020 백상예술대상 드라마 여자 신인

이태원 클라쓰 - 김다미

슬기로운 의사생활 - 전미도

멜로가 체질 - 전여빈

 방법 - 정지소 

부부의 세계 - 한소희

 

여자 후보들도 매우 쟁쟁한데요,

수상은 이태원 클라쓰 김다미님이 하셨네요.

 

영화 남자 신인 연기상 후보

2020 백상예술대상 영화 남자 신인 연기

기생충 - 박명훈  / 사냥의 시간 - 박해수  / 배심원들 - 박형식   / 보희와 녹양 - 안지호  / 유열의 음악앨범 - 정해인

 

역시 백상예술이니 만큼 숨겨진 보석들이 많이 후보에 올랐네요. 이젠 숨겨지지 않은거겠죠. 

영화 남자신인연기상은 기생충 박명훈님이 받으셨습니다.

박명훈님은 46실에 신인상을 받았다는 말로 시작했는데요,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영화 여자 신인 연기상 후보

2020 백상예술대상 영화 여자 신인 연기

찬실이는 복도 많지 - 강말금 / 윤희에게 - 김소혜 / 미성년 - 김혜준 / 벌새 - 박지후 / 기생춘 - 장혜진

 

찬실이는 복도 많지 강말금 씨가 받으셨습니다.

40대에 백수신세가 된 영화 프로듀서 역을 맡으셨다고 합니다. 이 영화 평이 꽤 좋죠

 

TV(드라마) 남자 조연상 후보

2020 백상예술대상 TV(드라마) 남자 조연상

부부의 세계 - 김영민 

동백꽃 필 무렵 - 오정세

이태원클라쓰 - 유재민 

하이에나 - 전석호 

사랑의 불시착 - 양경원

2020 백상예술대상 오정세

와...정말 쟁쟁한 후보들 가운데 동백꽃 필 무렵 노규태 역 오정세 님이 받으셨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배우라 기뻤네요. 축하드립니다.

 

TV(드라마) 여자 조연상 후보

2020 백상예술대상

 이태원클라쓰 - 권나라

사랑의 불시착 - 김선영

사랑의불시착 - 서지혜

동백꽃필무렵 - 손담비

 동백꽃필무렵 - 염혜란

사랑의 불시착 김선영님이 받으셨네요. 정말 유쾌한 연기를 보여주셨죠. 축하드립니다.

 

영화 남자 조연상 후보

2020 백상예술대상

찬실이는 복도 많지 - 김영민  / 기생충 - 박명훈  / 신의한수 귀수편 - 원현준  / 나의 특별한 형제 - 이광수  / 남산의 부장들 - 이희준

이광수

나의 특별한 형제 이광수 님이 받으셨네요. 유재석님이 축하해주는 모습이 포착되네요. 겸손한 소감을 전했으며 신하균의 새 드라마도 홍보하며 웃음도 주네요.

 

영화 여자 조연상 후보

2020 백상예술대상 영화 조연 여자

유열의 음악앨범 - 김국희 / 82년생 김지영 - 김미경 / 벌새 - 김새벽 / 기생충 - 박소담 / 기생충 - 이정은

김새벽

벌새의 김새벽님이 받으셨네요.

생각치도 못했다 소감을 말하며 감정이 북받쳐 울음을 터트리시네요. 수상 축하드립니다. 

 

TV(드라마) 여자 최우수 연기상 후보

제56회 2020 백상예술대상 드라마 여자 최우수 연기상

동백꽃 필 무렵 - 공효진

하이에나 - 김혜수

부부의 세계 - 김희애

사랑의 불시착 - 손예진

호텔 델루나 - 아이유

 

정말 정말 정말 쟁쟁한 후보들인데요... 수상은 바로...

부부의 세계 김희애 씨네요. 이 드라마를 사랑한 많은 시청자들이 환호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감사합니다.

 

TV(드라마) 남자 최우수 연기상 후보

2020 백상예술대상 드라마 남자 최우수 연기

동백꽃 필 무렵 - 강하늘

스토브리그 - 남궁민

이태원 클라쓰 - 박서준

하이에나 - 주지훈

사랑의 불시착 - 현빈

 

드라마 여자 부문만큼 쟁쟁하죠. 수상은 바로? 강하늘 님이 받으셨네요.

 

영화 여자 최우수 연기상 후보

2020 백상예술대상 영화 여자 최우수

미성년 - 김소진

윤희에게 - 김희애

생일 - 전도연

82년생 김지영 - 정유미

기생충 - 조여정

 

영화 생일에서 세월호 사건으로 아들을 잃은 엄마 역으로 나오셨죠. 전도연 님이 수상하셨습니다. 

 

영화 남자 최우수 연기상 후보

 기생충 - 송강호

남산의 부장들 - 이병헌

 사냥의 시간 - 이제훈

 엑시트 - 조정석

 천문: 하늘에 묻는다 - 한석규

 

수상은 남산의 부장들 이병헌님이 하셨습니다.

TV(드라마) 극본상 후보

하이에나

하이에나 - 김루리

사랑의 불시착

사랑의 불시착 - 박지은

스토브리그

스토브리그 - 이신화

슬기로운 의사생활

슬기로운 의사생활 - 이우정

동백꽃 필 무렵

동백꽃 필 무렵 - 임상춘

 

드라마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이 부분이 가장 쟁쟁하지 않나 싶은데요...! 

동백꽃 필 무력 임상춘 님이 받으셨네요. 저번과 마찬가지로 연출자님이 대리수상하셨고 강하늘 공효진 손담비 오정세 등 배우들이 크로즈업 되서 매우 반가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TV 드라마 작품상

동백꽃 필 무렵 - KBS 2TV

사랑의 불시착 - tvN

스토브리그 - SBS

킹덤2 - 넷플릭스

하이에나 - SBS

스토브리그가 받았네요. 극본상 못받아서 아쉬웠던 마음이 달래지네요. 축하드립니다!

 

TV(드라마) 연출상 후보

이태원 클라쓰 - 김성윤 / 부부의 세계 - 모완일  / 사랑의 불시착 - 이정효  / 스토브리그 - 정동윤  / 동백꽃 필 무렵 - 차영훈

 극본과 마찬가지로 궁금했던 부문인데요, 수상은 바로 부부의 세계 모완일 감독님이 받으셨네요. 

 

영화 시나리오상 후보

벌새 - 김보라

기생충 - 봉준호 외 1명

남산의 부장들 - 우민호 외 1명

엑시트 - 이상근

윤희에게 - 임대형

▶ 여기도 만만치 않네요. 영화 시나리오상 엑시트 - 이상근 님이 받으셨네요.

영화 감독상 후보

2020 백상예술대상 56회 영화감독상

기생충 - 봉준호 / 남산의 부장들 - 우민호 / 벌새 - 김보라 / 생일 - 이종언 / 블랙머니 - 정지영

벌새 김보라 감독님이 수상하셨네요. 축하드립니다!

 

영화 작품

기생충

벌새

남산의 부장들

엑시트

82년생 김지영

-  영화 작품상은 기생충입니다. 

 

영화 신인 감독상 후보

김군 - 강상우 / 82년생 김지영 - 김도영 / 벌새 - 김보라 / 찬실이는 복도 많지 - 김초희 / 엑시트 - 이상근

82년생 김지영 감독 김도영 님이 받으셨습니다. 이분은 배우시기도 하죠, 조연으로 많이 나와 얼굴이 눈에 익은 배우분 이십니다. 축하드립니다.

 

TV 예술

킹덤2-김남식 외 1명 / 쌉니다 천리마마트-김지수 / 이태원클라쓰-박성일 / 유퀴즈온더블럭-박지현 / 대탈출3-장연옥

대탈출3 장연옥 (미술감독) 이 받으셨고 영화나 드라마뿐 아니라 예능에도 미술감독이 있으며 예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저도 처음 알았네요.

 

영화 예술

기생충 - 이하준 미술 / 기생충 - 홍경표 촬영 / 남산의 부장들 - 김서희 분장 / 봉오동 전투 - 김영호 촬영 / 엑시트 - 윤진율 미술

남산의 부장들 분장을 담당하신 김서희님이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제 56회 2020 백상예술대상의 대상은 바로?

영화 부문 - 영화 기생충 감독 < 봉준호 >

TV 부문 - 드라마 < 동백꽃 필무렵 >

 

 

 

 

댓글